‘2025 청춘양구 곰취축제’ 입점 부스 모집
- 카페·분식, 농특산물,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 모집
- 4월 3일까지 양구문화재단에서 신청·접수
양구군이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25 청춘양구 곰취축제’에 함께할 입점 부스를 모집한다.
부스 모집 분야는 카페·분식, 농특산물, 푸드트럭, 플리마켓, 전시·체험·홍보 분야다. 부스 운영 시간은 곰취축제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이며, 입점비용은 무료이다.
입점 자격은 3월 19일 기준으로 양구군에 주소를 둔 양구군민으로, 카페·분식과 푸드트럭은 3월 19일 기준 1개월 이상 영업 중인 업체이고, 농특산물 판매는 3월 19일 기준 농업경영체등록 후 1년이 지난 개인 또는 단체이다. 푸드트럭과 플리마켓은 양구군민을 우선으로 모집하며, 운영자 모집 미달 시 관외 운영자로 모집 범위를 확대한다.
카페·분식 신청 시 곰취를 활용한 주메뉴를 1가지 이상 포함해야 하며, 플리마켓 모집의 경우 품목 중복 시 제한이 될 수 있다.
입점 희망자는 투명하고 긍정적인 축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신청 시 입점 부스의 판매 정보(메뉴, 가격 등)를 상세하게 기재해야 하며, 모든 부스 운영자는 양구문화재단의 부스 운영에 대해 관련 규정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입점 신청 기간은 4월 3일 17시까지며, 양구문화재단 축제공연팀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관외 플리마켓은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다.
선정된 부스에는 지정 부스 1동과 전기, 의자, 테이블, 카드단말기, 부스 현수막 등이 지원되며, 이 외의 식기, 냉장고, 소모품 등 부스 운영을 위한 물품은 운영자가 직접 준비해야 한다.
입점 부스 선정은 4월 7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대표자가 참석하여 입점 및 자리 배치에 대한 사항을 추첨으로 결정한다.
전현자 양구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청춘양구 곰취축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축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