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강원형 지속가능발전 교육자료 아이디어 공모전

춘천뉴스 0 0 0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강원대학교와 함께 공동사업으로 강원도의 지속가능성에 관한 성숙한 시민의식의 형성과 강원도를 소재로 하는 교육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강원형 지속가능발전 교육자료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한다.
 

공모주제로는 한국형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17개 중 하나의 목표를 선정하여 강원도와 관련된 내용으로 ①지속가능발전목표(K-SDGs)와 연계된 교육자료 아이디어, ②지역 기업의 ESG 경영 방안 및 방향성을 포함한 교육자료 아이디어 등 2개 주제 중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0월 4일(화)부터 10월 14일(금) 이며, 교육계획, 교육 운영 가능성, 교육 연계성 등을 종합 심사해 총 17개 팀을 선정,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상으로 상패 및 부상(강원상품권)을 시상한다.

손인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하고 참신한 강원형 아이디어를 발굴해 교육 실천현장에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해 나가고자 한다” 라고 말했다.

김헌영 강원대학교 총장은 “이번 공모전은 강원형 지속가능발전 교육 모형을 개발하는 데에 좋은 참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강원대학교는 거점국립대학으로서 지역사회의 지속가능발전 역량을 증진시키는 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강원도평생교육정보망/www.e-room.or.kr)과 강원대학교 교육혁신본부 지속가능혁신센터 홈페이지(https://itl.kangwon.ac.kr/ko/sustainab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덕 

[이 게시물은 편집국장님에 의해 2022-10-04 23:57:02 in강원에서 이동 됨]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