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강원광역새일센터,경력단절예방의 날 기념 공모전

춘천뉴스 0 0 0

강원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강원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강원광역새일센터’)가 경력단절예방의 날(9.7.)을 맞아‘2022 경력단절예방 공모전’을 실시한다.

경력단절예방의 날 은 여성이 육아·가사·가족돌봄 등 일·가정 불균형, 임금격차·유리천장 등 직장 내 불평등으로 일을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가정과 기업 내 양성평등 문화 정착을 실현하고자 지정한 날이다.

강원광역새일센터는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캠페인을 지역새일(춘천·강릉)센터·유관기관과 함께 꾸준히 진행하며 총 438명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도내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및 성평등 고용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 중인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와 공동으로 주관해 진행된다.

강원도민 모두가 참여 대상으로 일·생활 균형, 경력단절예방(극복) 사례 등을 주제로 편지글 또는 사진 형식으로 온라인으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우수작(장려 이상) 총 20점을 관련 전문가와 함께 선정하고참가상을 포함한 총 300만원의 상금(지역상품권)을 제공하며, 10월 이후 대면 시상식 등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강원도일자리재단 박광용 대표이사는 “2022 경력단절예방 및 일생활균형 우수사례 공모전과 캠페인 등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을 꾸준히 펼쳐 여성의 경력 유지와 지역사회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에 이바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모전과 관련 자세한 문의는 강원도일자리재단 여성장애인사업부 033-256-9225로 하면 된다.

                                                                                                                                                                                  이윤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