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속초,추억담은 사진 공모전

춘천뉴스 0 0 0

- 속초와 관련한 소중한 사연·추억 사진 공모를 통한 시민 공감대 형성 기대

(재)속초문화재단은 ‘2022 속초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속초와 관련한 소중한 사연·추억이 담긴 사진을 수집하는 ‘속초의 기억 수집 프로젝트 제2탄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속초」 추억담은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속초문화재단은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을 통해 시민과 함께 지역의 크고 작은 문화 자원을 발굴하고 아카이빙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시민과의 꾸준한 교감과 소통 방안을 모색하여 속초의 문화적 기억을 아카이빙하는 ‘속초의 기억 수집 프로젝트 제1탄 이야기 공모전’을 추진한 바 있다.

이번 제2탄 ‘추억담은 사진 공모전’은 속초를 배경으로 2000년 이전에 촬영한 사진을 보유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원본사진’과 함께 사진에 담긴 짧은 ‘사연’, 그리고 사진 속에는 반드시 속초에서 촬영한 것이 확인되는 배경과 사연 속 인물이 담겨 있어야 한다.

본 공모전을 통해 설악산 수학여행·신혼여행 사진, 생애 첫 동쪽 바다를 보러 온 여름방학 가족사진, 영랑호에서 촬영한 부모님의 웨딩사진, 청호국민학교 친구들과 찍은 소풍 사진 등 그때 그 시절 옛 사진을 보며 다시 한번 추억을 떠올려 보고, 지나간 삶을 반추하는 과정에서 발견한 보편적 기억을 통해 공감대 형성과 속초를 재인식하며 지역 정체성 확립에 나선다.

공모전의 시상금은 총 6백만 원이며, 접수는 4월 15일(금)까지 출품신청서와 함께 원본사진(방문·우편) 또는 이미지파일(메일)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속초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홈페이지(www.oks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속초문화재단 문화특화지역추진팀(033-636-0669/0671)으로 하면 된다.


류성목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