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지역과 함께하는 창업 탄탄대로 프로젝트 공모전 개최

춘천뉴스 0 0 0

- 지역 예비창업자 대상 4월 18일(일)까지 접수 … 사업비 2백만원 등 다양한 창업 지원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최선강)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강원지역 예비창업자 발굴을 위한 「지역과 함께하는 창업 탄탄대로 프로젝트」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최초로 진행되는 상시 창업공모전으로, 창업지원단은 매월 공모를 통해 우수 창업아이디어를 선정하고, 2백만원 상당의 사업비(아이템 제작비, 지식재산권 출원 등)를 지원할 예정이다.

강원지역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4월 18일(일)까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s://ksef.kangwon.ac.kr)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 사업요약서 등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앞으로, 창업지원단은 12월까지 9차례에 걸쳐 매월 우수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2022년 1월 왕중왕전을 진행하여 1,000만원의 사업화 지원(바우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 창업자에게는 사업화 지원, 강원창업보육센터 및 캠퍼스 혁신파크 입주 연계 등의 사후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강원지역 스타창업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정이다.

최선강 창업지원단장은 “지역과 함께하는 창업 탄탄대로 프로젝트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팀을 정기적으로 선발하고 지역 창업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윤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