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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민원 24대신 정부 24를 이용하세요

편집국장 0 2020.08.09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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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안부청사 전경

- 민원24 오는 11월 5일 (목) 서비스 종료하고 정부24로 통합 운영

행정안전부는 정부민원포털"민원24" www.minwon.go.kr 서비스를 3개월 후인 2020년 11월 5일(목) 종료하고"정부24" www.gov.kr를 통해 서비스를 일원화한다고 밝혔다.

정부24는 민원서류 발급 및 다양한 행정서비스와 정책정보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제공하는 정부서비스 대표 포털로 지난 2017년 7월 개통했다.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기존"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는 모두"정부24"로 전환되었는데, 국민의 인지도를 고려해 그동안"민원24"를 병행하여 운영해 왔었다. 

서비스가 일원화되면 현재 "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도"정부24"에서만 신청․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2010년 서비스를 시작한"민원24"는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1,100여 종의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신청․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1,000만명이 넘는 회원이 이용할 정도로 대한민국 전자정부 활성화에 큰 역할을 했다.
 

박덕수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민원24"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경험을 바탕으로"정부24"를 더욱 발전시켜 각종 행정서비스를 국민이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덕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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