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권역

봄숲,청태산 봄 야생화 즐기고 숲도 지켜보아요!

춘천뉴스 0 0 0

- 국립횡성숲체원 봄 ESG 가족캠프 「봄숲, 꽃길 걷자」운영 



국립횡성숲체원이 봄을 맞이해 어린이·청소년 가족 대상 ESG 숲캠프 "봄숲, 꽃길 걷자"를 운영한다.


"봄숲, 꽃길 걷자"는 해발고도 850m의 숲속에서 봄 야생화 관찰과 숲 지키기 미션레이스 등을 체험하는 가족 소통·ESG 융합 캠프로, 국립횡성숲체원의 봄숲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부프로그램은 ▲숲해설가와 함께 청태산 봄 야생화길을 걷고 재활용품을 활용한 청태산 야생화 꽃씨를 심는 ‘봄숲, 꽃길 걷자’ ▲플로깅, 동식물 관찰 등 탄소중립 환경 미션을 진행하는 ‘내산내숲 미션레이스’로 구성됐다. 

 

4월 22일부터 1박 2일간 이루어지는 1차 캠프는 많은 관심 속에 모집이 조기 마감됐다. 


고객들의 요청으로 2차 캠프를 추가 개설해 3월 14일부터 1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2차 캠프는 5월 20일부터 1박 2일간 진행한다.


참가신청 및 문의사항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누리집(https://sooperang.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지사항 본문의 QR코드 또는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산림교육팀 033-340-6404)


국립횡성숲체원 홍성현 원장은 “이번 캠프는 숲체원을 찾는 가족 고객들에게 다채롭게 봄숲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국립횡성숲체원의 특별한 산림자원 콘텐츠를 활용한 유익한 산림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서희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