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제4기 SNS 기자단 공개 모집
△ 속초 해변
- 3월 18일까지 접수, 최종 15명 위촉
속초시는 시의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홍보를 이끌어갈 제4기 속초시 SNS 기자단을 오는 18일(수) 까지 공개모집 한다.
모집대상은 속초시에 관심이 많고 취재 및 기사 작성이 가능하며 SNS 계정 운영을 활발히 하는 등 관련분야에 우수한 능력을 가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최종 15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www.sokcho.go.kr)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전자우편(chfhd@korea.kr)으로 접수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3월 27일(금) 시 홈페이지와 시 공식 SNS에 게재 및 개별 통보로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SNS 기자단은 속초시 공식 SNS에 글, 사진, 동영상 등 참신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작성하여 대내외로 속초시를 널리 홍보하게 되며, 특히 속초시의 시정홍보, 볼거리,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감이 살아있는 생생한 지역 콘텐츠를 신속하게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선정된 SNS 홍보기자단은 오는 4월 1일 부터 2022년 3월 31일 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되며 활동혜택으로 SNS콘텐츠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고, 우수 활동자는 표창 및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SNS 기자단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와 공감, 활발한 시정 소통의 장을 마련함은 물론, SNS 홍보 다양화를 통해 시와 시민·관광객들의 가교역할에 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영동권역
안향진 시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