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권역

춘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5년도 예산안 등 심의

춘천뉴스 0 0 0

춘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용갑)가 13일 10시 제2차 회의를 열고 보좌기관, 농업기술센터, 상하수도사업본부 소관 2025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을 심의했다. 


나유경 의원은 ”학교 우유급식 수요층이 감소했다고 예산을 줄이기보다, 지원 대상자를 어린이집이나 지역아동센터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해 낙농업계에도 도움이 되고 학생들의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예산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달라“고 요청했다. 


김보건 의원은 ”시운영 웹사이트 콘텐츠 보강 및 기능개선으로 양질의 정보 제공 서비스에 관심을 가져달라” 며 특히 “포털 사이트에서 춘천을 검색할 때 주요 관광지들을 비롯해서 공적 정보를 먼저 접할 수 있도록 대응책을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희자 의원은 “강남동을 비롯 일부 시내지역에 수도 공급이 안되고 있음“을 지적하며, ”시내지역을 우선순위로 반영해서 상수도시설 확충 사업을 진행해 줄 것“과 “공사장비나 자재들을 관내 업체를 이용해 춘천시 경기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숙희 의원은 ”곤충 스마트팜 육성 지원 사업은 농식품 산업 분야에서 큰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임“을 강조하며 ”곤충산업단지 육성이 활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춘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용갑)는 16일(월) 10시에 제3차 회의를 열고 복지국, 도시건설국, 보건소, 평생교육원 4개 부서에 대한 2025년도 예산안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이상호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