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 <2023 주민주도 마을 브랜드 개발> 결과공유회 성료
춘천뉴스
0
0
0
2023.12.06
(재)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이사장 성길용)가 주민이 중심이 돼 마을의 고유 자원과 가치를 내포한 로고, 슬로건을 개발하는 <2023 주민주도 마을 브랜드 개발> 사업을 마무리하는 결과공유회를 6일 성료했다고 밝혔다.
올해 8월 공모를 통해 소양동, 후평2동, 효자1동, 퇴계동 총 4개 마을을 선정해 시작된 <2023 주민주도 마을 브랜드 개발> 사업은 OT 및 기초교육과 마을별 워크숍, 마을투표 등을 거쳐 각 마을의 브랜드 로고, 슬로건을 제작하는 것으로 마무리되었다.
6일 커먼즈필드 춘천에서 진행된 결과공유회에서는 사업 과정 보고, 마을별 브랜드에 담긴 의미 설명 및 참여 소감 발표, 마을 깃발 전달식 등이 진행되었다. 이번 사업은 마을을 대표할 수 있는 고유성이 담긴 브랜드 개발 외에도 각 마을의 주민자치회가 주축이 되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해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들의 자치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에 따라 참여자들이 마을 브랜드 개발을 주도했으며 주민이 마을의 주인으로서 소속감과 주인의식을 고취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결과공유회에 참여한 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 이교선 센터장은 “적극적인 사업 참여와 협의 과정을 보여준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하며 “센터에서는 계속해서 주민이 주인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