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권역

춘천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과정 운영

춘천뉴스 0 0 0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춘천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이기자)는 "2023년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여성 맞춤형 전문인력 60명을 양성한다. 


여성가족부 국비지원으로 진행하는 직업교육 훈련은 경력단절여성의 직업능력개발을 통한 취업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취업 유망직종, 전문기술, 지역특화산업 분야에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온라인마케터 실무양성과정(4.3~5.22), 진로코칭전문가 양성과정(5.8~6.27), 전산회계실무자 양성과정(6.12~8.4), 노인돌봄전문가 양성과정(9.4~11.10)의 4개 과정을 운영한다.


취업의지가 확고한 여성을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수료 후,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및 연계할 예정이다.


현재 온라인마케터 실무양성과정 훈련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교육과정별 모집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춘천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033-243-647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2022년에는 시니어활동지도사, 단체급식조리 실무과정, 오피스 행정실무, 웹편집디자이너 양성과정의 직업교육 훈련 및 전문가를 양성하여 훈련생들은 수료 후 관련 직종으로 성공적인 구직활동을 마쳐 각자의 영역에서 근무를 하고 있다.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춘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직업능력 개발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One-Stop 직업훈련 및 취업전문기관으로 전문 지역교육 실시, 여성 취업상담 및 알선, 취업정보 제공 등 여성복지증진 및 문화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윤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