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권역

춘천교육문화관, 2021년 인문학콘서트

춘천뉴스 0 0 0

-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에게 활력과 위로 선사. 방역지침은 철저히 준수

춘천교육문화관(관장 남호우)은 4월 10일(토), 도내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1년 인문학콘서트「우리 시대 사람 사는 이야기(이하 우.리.사.이.)」를 연다.

인문학콘서트는 10일 오후 2시, 춘천교육문화관 1층 공연장에서 최영기 교수의 ‘이토록 아름다운 수학이라면’ 강연으로 시작된다.

최영기 교수는 서울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을 역임하며 우리나라 영재교육의 지향점을 연구해온 학자로서 지겨운 계산과 복잡한 공식이 전부라는 수학에 대한 편견을 깨고, 수학이 본래 추구하는 아름다운 정신과 가치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나라 학생들의 높은 수학 성취도에 반비례하는 낮은 흥미도와 관심을 주제로, 무조건적인 반복 학습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려는 우리나라 수학교육의 현실을 지적하고, 수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우.리.사.이.」는 춘천교육문화관이 올해 처음으로 기획한 다양한 인문학 분야의 명사 초청 강연으로, 6월 2일(수)까지 1기 프로그램(첫 강연 포함 5회)을 진행한다.

2기 프로그램은 7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의 무대로 관객과 만나게 되며, 6월 중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춘천교육문화관 남호우 관장은 “지역 주민분들의 열화와 같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연중 다양한 독서문화공연을 안전하고 즐겁게 관람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춘천교육문화관 인문학콘서트 「우.리.사.이.」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춘천교육문화관 홈페이지(https://lib.gwe.go.kr/kleic)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2층 종합자료실(☎258-2542)로 문의하면 된다.

이윤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