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권역

가평으로 귀농귀촌해 살아보세요~

춘천뉴스 0 0 0

-가평군, 성공적인 귀농귀촌 지원을 위한 가평에서 살아보기 사업 추진

 
가평군은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돕기 위해「가평에서 살아보기」사업을 추진 중이다.

 

2022년 가평에서 살아보기 사업은 일정기간 가평군에서 체류를 통해 농촌 체험 및 정보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농간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농촌 이주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주고자 가평군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신청은 가평군 내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타 지역 거주자면 가능하며 인원초과 시에는 청년층(18~45세), 귀농귀촌 및 영농교육 10시간 이상 수료자 등을 우선 선발한다.

참가자에게는 한달간 가평에서 거주하는 숙박비 및 가평귀촌귀농학교에서 운영하는 귀농·귀촌 교육 프로그램 등의 경비 일부가 지원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도시민들은 1개월 동안 가평군에서 거주하면서 귀농귀촌을 위한 정보 및 기술 습득, 농장 방문 및 귀농귀촌 멘토와의 시간, 가평군 지역문화 체험 등 다양한 농촌생활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총 30명을 선발하여 1차(2022.6.13.~7.8.), 2차(2022.9.5.~9.30.)로 나누어 2회에 걸쳐 진행된다,

현재 1차 기수의 선발을 완료하고 지난 13일 부터 사업을 진행 중이다.

2차 기수 참가 희망자는 교육시작일 이전까지 가평귀촌귀농학교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가평군 관계자는 “농촌에서 살아보기를 통해 도시민 참가자들이 귀농·귀촌전에 가평군을 체험하여 성공적인 정착의 발판으로 삼길 바라며, 가평군으로 귀농·귀촌 하는 분들이 안정적으로 이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유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