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강원

강원지식재산센터 ‘글로벌 IP(지식재산) 스타기업’ 17개社 선정

춘천뉴스 0 0 0

강원도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가 지원하고 강원도경제진흥원(원장 김주흥)이 운영하는 강원지식재산센터는 2021년 글로벌 IP(지식재산) 스타기업을 선정했다.

 

올해 선정된 신규 스타기업은 ㈜네오플램, ㈜뉴보텍, ㈜디피코, ㈜한국코러스제약 등 17개社이다.

본 사업은 수출중심의 성장 잠재력과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글로벌 IP 스타기업으로 선정해 3년간 지식재산권 분야의 종합지원을 통해 강원도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강원지식재산센터의 글로벌 IP 스타기업 예산은 22억원(전년比 12.24%↑)으로, 올해 신규 선정된 17개社를 포함해 총 70개社를 지원할 예정이다. 

글로벌 IP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해외 지식재산권리화와 특허맵, 디자인맵, 특허기술 홍보영상 제작, 특허&디자인컨버전스, 비영어권브랜드개발, 제품디자인개발, 포장디자인개발, 브랜드개발, 기업IP경영 진단 구축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강원지식재산센터는 이번 선정된 글로벌 IP 스타기업이 강원도 특화산업인 바이오헬스케어, 세라믹·복합신소재에 해당하는 기업과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분야(17개社 중 12개社)이며,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강원도경제진흥원 김주흥 원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운 환경속에서 수출 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기업의 기술 고도화와 지식재산 기반의 경영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지식재산 종합지원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류성목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