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학교

2021년 춘천시학부모회연합회 총회 및 학부모 학교참여 설명회 개최

춘천뉴스 0 0 0

강원도춘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덕)은 15일 오전 10시부터 춘천교육문화관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장과 2020년 연합회 임원이 참여한 가운데 「2021년 춘천시학부모회연합회(이하 춘학연) 총회 및 학부모 학교참여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춘학연 총회에서는 2020년 활동을 보고한 뒤 백소련 춘천고 회장을 연합회 회장으로 선출했으며, 초·중·고·특수교육부 부회장으로는 이희정 장학초 회장, 정은영 봄내중 회장, 정윤정 유봉여고 회장, 변미옥 계성학교 회장이 선출되어 2021년 새롭게 이끌어갈 임원을 구성했다.

백소련 연합회장은 “지난 수년간 학부모회 활동을 하면서 학부모님들이 내 아이가 아닌 우리 아이들을 위해 움직이면 불가능한 것도 가능하게 할 수 있으며, 우리가 하나로 뭉쳐서 이루고자 하면 큰 뜻을 거뜬히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연합회장이 된 것을 기회 삼아 춘천시학부모회연합회가 각 지역단위 학교와의 사업을 교류하고 서로 돕는 소통의 창구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 된 학부모 학교참여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회 사업 계획 및 운영, 예산 편성 및 집행, 학교 참여 활동 사례에 대해 안내하고 단위학교 학부모회가 학교와 협력 및 소통을 통해 학교교육 모니터링, 학부모 교육, 학부모 자원봉사(교육기부), 학부모 동아리 운영 등 학교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춘천학부모지원센터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이윤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