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학교

교내에서 횡단보도 체험해요!!

춘천뉴스 0 0 0


춘천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는 2021년 3월 1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비대면 84호 해피스쿨 온라인 기증식을 실시했다.
 

이 날 기증식에는 이규용 삼성화재 상무를 비롯해 1학년 학부모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해피스쿨 캠페인은 삼성화재 RC(Risk Consultant)들이 보험판매 수수료의 일부로 조성한 해피스쿨펀드 기금을 모아 진행하는 안전사고 예방 프로젝트다.

부설초등학교 별관 1층 유휴 교실인 영어교실에 교통안전 체험관 시설물을 설치했다. 체험관에는 횡단보도, 신호등, 트랜스폼 큐브(자동차 모형), 가변형 벽체 자석 퀴즈 교구가 설치되어 다양한 안전 체험 교육이 가능하다.
 

1939년 개교한 춘천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정문 앞 도로는 유동 차량이 많다. 아직 과속단속 카메라가 설치되지 않아 등하교시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는 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또한 어린이들이 대부분 자동차로 등하교하기 때문에 교통안전 체험교육이 더욱 절실한 상황이다.
 

이수인 춘천교대부설초교 교장은 “이번 해피스쿨 캠페인을 통해 학교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교내에서 실제 횡단보도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관과 교구가 생겨 기쁘다”고 말했다.
 

이후 4월부터 본교 1학년 학생들은 교구, 선물, 체험관 등 다양한 자극을 통해 듣고 보고 배우는 과정을 거치며 교통안전에 대해 체득할 예정이다.

류성목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