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춘천시 최고의 경쟁력은 친절한 공무원!!

춘천뉴스 0 0 0

 d7ad28cd02cc2ac34175add07ad23bae_1580039699_7831.jpg

- 춘천시,민원 서비스 역량 강화 추진…친절‧신속‧공정 서비스 제공
- 시민만족‧자기만족‧친절도 향상 통한 시민 행복지수 향상 기대
 

춘천시(시장 이재수)가 시민 행복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

시는 친절하고 신속하며 공정한 민원 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다음 달 중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민원응대 요령과 친절 교육을 우선적으로 실시한다.

친절 교육을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해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소양교육과 전화‧방문 시의 민원응대 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친절도 향상의 일환으로 과중한 민원 업무와 고질 민원 등으로  지친 민원담당 공무원에게 힐링 교육도 제공할 방침이다.

힐링 교육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스트레스가 줄어들면 민원 친절 서비스가 자연스럽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무원 힐링 프로그램은 반기별 1회 운영한다.
이밖에도 민원응대 사례와 메뉴얼을 전파하는 등 시민 행복도를 높이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친절문화를 확산해 친절도가 향상되면 민원 서비스에 대한 시민 만족도가 크게 올라갈 것”이라며 “시민이 주인인 시정철학에 걸맞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강원도 내 시‧군 민원행정분야 종합평가의 민원처리의 적정성, 적극행정 민원처리 우수사례 발굴 등의 여러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류 성목 기자 

[이 게시물은 편집국장님에 의해 2020-03-01 23:54:24 춘천권역에서 이동 됨]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