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단구공원둘레길 맨발걷기축제 개최
춘천뉴스
0
0
0
05.14
- 6월 7일(토) 오전 9시, 원주아트갤러리 앞 잔디광장
- 참가비 1만 원, 기념품, 간식 등 제공
‘2025 단구공원둘레길 맨발걷기축제’가 6월 7일(토) 원주에서 개최된다.
원주시, 원주시보건소, 원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사)한국걷기협회, (재)대한걷기연맹, 원주시걷기협회 등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맨발걷기 동호인들의 한마당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걷기축제가 열리는 ‘단구공원둘레길’은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 편하게 정비된 데다 흙이 부드럽고 찰져 맨발걷기에 안성맞춤인 코스이다. 원주아트갤러리 앞 잔디광장에서 출발해 1시간 30분 동안 맨발로 걸으며 단구공원의 싱그러운 숲길과 도심의 풍경이 한눈에 담기는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둘레길에는 참나무, 아까시나무, 벚나무, 잣나무, 소나무, 밤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분포되어 있어 숲길을 걸을 때 숨쉬기 편하고 심신이 안정되는 것을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주 행사장에 생생마켓, 페이스페인팅, 건강체험관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남녀노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참가비는 1만 원이며, 참여자들에게는 공식기념품, 신발주머니, 생수, 간식이 제공된다.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선착순 500명을 모집하며, 홈페이지(kwta.kr) 또는 방문(원주종합운동장 2층 걷기안내센터)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접수처(033-762-2080)로 문의하면 된다.
김창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