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강원

횡성군 서원에 힐링 체험 식물박물관 조성

춘천뉴스 0 0 0

- 강원도 최초 식물박물관인 원주허브팜과 투자 협약 

- 서원면 옥계리 일원 1만 6천평 입지확정.... 5년에 걸쳐 200억 투자



횡성군이 21일 김명기 군수와 차성환 원주허브팜 대표를 비롯해서 지역이장단 등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식물박물관 투자 실시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원주허브팜 기업은 횡성군 서원면 옥계리 일원에 1만 6천평의 투자입지를 확정하고, 올해부터 5년에 걸쳐 200억원을 투자, 국내외 야생화로 조성된 식물박물관 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전이 확정된 서원면 부지 일원은 이미 대형 리조트와 골프장이 운영되고 있고, 경기와 강원 연접지로서 관계 인구 왕래가 집중되는 곳으로, 식물박물관 정원이 조성되면 서원면은 명실공히 체험과 볼거리를 갖춘 관광 클러스터의 기능을 다하게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2008년 설립된 강원도 최초 식물박물관인 원주허브팜은 약 1,000여 종 야생화와 습지가 잘 조성된 정원이 인기를 얻으며 연간 2만명의 방문객이 즐겨 찾는 체험공원으로 호평을 받던 정원이다.


지난 2021년부터 이전부지를 물색해 왔으나, 야생화 식생에 적합한 환경을 찾기 힘들어 중도 표류하다가, 올해 초 서원면으로 입지를 최종 확정하고 본격적인 이전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횡성군에서는 민선8기 예산 1조원 시대를 야심차게 열어가기 위해 투자유치과를 신설하고 민간자본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금번 본격적인 투자 실시협약 체결의 성과를 계기로 규모있는 민자사업 유치에 탄력이 더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국가 공모사업으로 채울 수 없는 분야에 순수 민간자본으로 조성되는 식물박물관 사업은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민자유치를 주력하면서 관광 클러스터로 잘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희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