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강원

춘천시공무원노동조합, 우수 공무원과 시의원 선정

춘천뉴스 0 0 0

-‘베스트 공무원 4인’ 이호배, 강용범, 이재경, 손대식 선정

-‘베스트 시의원 3인’정경옥, 윤민섭, 유홍규 선정


춘천시공무원노동조합(지부장 이우진)이 ‘2025 베스트·워스트 리더 선정’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10월 17일부터 23일까지 조합원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조사는 89.9%의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으며, 모바일 무기명 투표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조사는 네 가지 분야로 세분화해 진행했으며 기존의 베스트 리더 선정이 단순‘인기투표’라는 비판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다.


첫 번째는 업무능력, 공감능력, 인성을 두루 갖춰 닮고 싶은 ‘워너비 국장’이다. 두 번째는 업무추진력이 탁월해 함께 일하면 성과가 나는 ‘스마트 과장’과 의정수행력이 탁월해 정확한 비판과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스마트 의원’이다. 세 번째는 공감능력이 탁월해 직원들과 소통을 잘하는 ‘티키타카 과장(의원)’, 마지막으로 인성이 훌륭해 인생 선배로서 존경할 만한 ‘리스펙 과장(의원)’분야이다.


베스트 리더에는 총 7인이 선정됐다. 공무원 4명과 시의원 3명이 분야별 최고의 리더로 평가받았다.


공무원 부문에서는 이호배 복지국장이 업무능력, 공감능력, 인성 등을 두루 갖춰 후배로서 닮고 싶은 ‘워너비 국장’으로 선정됐다. 강용범 기획예산과장은 업무추진력이 탁월한 ‘스마트 과장’으로, 이재경 교육도시과장은 ‘티키타카 과장’ 으로 탁월한 공감과 소통 능력을 인정받았다. 손대식 자치행정과장은 인생 선배로서 존경할 만한 ‘리스펙 과장’으로 선정됐다.


특히 이호배 국장과 손대식 과장은 2년 연속 베스트 리더에 이름을 올리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상호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