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강원

양구군, 배꼬비 잡기 챌린지 운영

춘천뉴스 0 0 0

- 12월 3일~15일, 워크온 활용 걸음 수와 캐릭터 잡기로 마일리지 획득 

- 목표 마일리지 획득하면 소정의 성공 물품 제공


양구군이내달 3일부터 15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양구군 배꼬비를 잡아라’ 챌린지를 운영한다.


‘배꼬비를 잡아라’ 챌린지는 건강 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걷기 운동을 하면서 양구군의 대표 캐릭터인 배꼬비를 잡는 건강 프로그램이다.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종합운동장과 한반도섬 등 양구군 일대에서 걷기와 캐릭터 잡기를 통해 목표 마일리지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목표 마일리지는 5만 점으로, 걸음 수로만 목표를 달성하거나 걸음 수와 캐릭터 잡기를 합산해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다.


마일리지는 걸음 수 1일 최대 7000보, 캐릭터 잡기 1일 최대 2000점을 합산해 1일 최대 9000점을 획득할 수 있으며, 캐릭터 잡기는 종합운동장 또는 한반도섬에서 스마트폰에 나타나는 캐릭터를 눌러 마일리지를 획득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는 스마트폰에서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설치하고 양구군 공식 커뮤니티를 가입한 후 ‘양구군 캐릭터 배꼬비를 잡아라’ 챌린지 참여하기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목표를 달성한 지역주민 300명에게는 소정의 성공 물품이 제공된다.


조인숙 건강증진과장은 “겨울철에도 주민들의 일상 속 걷기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건강과 재미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챌린지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생활실천 사업을 추진해 건강하고 활기찬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연


0 Comments